홈 > 면역강화프로그램 > 면역봉독요법

면역봉독요법

면역봉독요법이란?

동양의학에서 유래된 벌침치료법을 서양의학이론과 결합하여 보다 현대화, 과학화한 형태의 통합의학치료법으로 1928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의사 프란츠가 꿀벌에서 봉독을 추출하여 인체에 주입하는 주사요법의 형태로 처음 시행하였으며, 특히 1980년대 미국 뉴저지의과대학 석좌교수이며 통증의학전문의인 김문호(크리스토퍼 김)박사가 이탈리안 야생꿀벌에서 봉독을 추출하여 정제한 후 아피톡신이란 이름의 치료연구용약품을 개발하여 FDA의 승인을 얻어 보다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편한세상한의원은 국내에 아직 면역봉독요법이 알려지지 않았던 1994년에 김문호박사로부터 미국에서 개발된 면역봉독요법을 직접 전수받아 약 20년에 걸친 오랜 기간 동안의 성공적인 진료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척추관절분야 특화치료한의원입니다.

1995년 8월 베이징 동서통증의학세미나에서 김문호박사로부터 면역봉독요법 전수

재발하지 않는 통증치료목표, 미국에서 각광받는 통합의학


과거 김대중 대통령이 야당총재시절 의문의 교통사고로 고관절 등을 크게 다친 후유증이 악화되어 미국에 수술하러 가게 되었을 때,
뉴욕 인근 뉴저지 주에 있는 김문호박사의 맘모스통증연구소 치료를 소개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꾸준하게 이어진 면역봉독요법 치료결과 대통령에 당선된 이후에는 지팡이 없이도 대통령 직무를 원만하게 수행할 수 있을 만큼 크게 호전된 바 있습니다.

2000년 6월 남북정상회담 당시 평양 순안공항에 내려 북측의 영접을 받을 때 야당총재시절과는 달리 지팡이 없이 걸어가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모습은 지금도 TV뉴스 등에서 종종 확인할 수 있는 장면입니다.

면역봉독요법의 치료효과는 NBC-TV, CNN 등 미국 주요언론에서도 크게 다루었는데, 특히 척추관절의 심한 염증으로 전신의 관절이 파괴되고 굳어져 3년간 휠체어에 누워있던 최악의 자가면역질환인 다발성경화증 환자가 치료 후 일어서게 되고 걷게 된 놀라운 결과가 소개되어 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이런 중증의 척추관절 자가면역질환 환자가 극적으로 회복된 결과를 보면 목허리디스크나 척추협착증,척추전위증,오십견,퇴행성관절염 등등 일반적인 척추질환은 훨씬 더 잘 치료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휠체어 누워있던 다발성 경화증 환자 걷게하여 미국 NBC-TV 특집보도

봉침과의 차이점


면역봉독요법은 서양의학이론과 결합된 통합의학치료법으로 동양의학에서 오랜 기간 시행해온 한방치료인 봉침(벌침)과는 재료나 시술부위 뿐만 아니라 치료개념과 이론에 이르기까지 크게 다릅니다. 이것은 마치 유럽에서 개발된 신체단련운동인 필라테스가 인도의 요가에서 비롯되었지만 실제로 요가와는 많이 다른 것과 같다고 할 것입니다.
면역봉독요법
(ImmuneSystem Bee Venom Theraphy)
봉침(벌침)
1928년 오스트리아에서 시작되어
1980년대 미국에서 본격화
동양의학최고경전인 황제내경 영추편 9침법에서 유래
자연산 야생벌독 추출하여 사용 생벌침 또는 양봉벌독 추출하여 사용
붓거나 가려움증이 거의 없음 붓거나 가려움증이 일부 있음
서양의학이론과 동양의학이론 결합 순수 전통한의학이론
Dermatoma, Triger Point,경혈점 등 시술 침 치료하는 경혈점에 시술
인체전신의 면역체계를 변화시킴 국소부위의 소염진통
1차, 2차, 3차 치료 면역강화 수회-수십 회의 치료

면역봉독요법은 질병을 보다 근원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BV-HAM은 각종의 통증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하여 개발된 한국, 중국, 일본의 동양의학과 미국, 유럽의 대체의학 등 국내외의 각종치료법을 통합, 프로그램화하여 상호보완의 시너지 효과를 가지도록 하였습니다.
Special    Bee  Venom  Herb  Acupuncture  Moxibustion    (스페셜한 면역봉독요법과 환약, 한약침, 직접뜸요법)

이로써 각 치료법이 갖고 있는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하여, 급만성의 각종 척추관절 통증질환으로 시달리는 환자에게 일시적인 통증완화보다 질병의 뿌리를 근본적으로 치료하여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통증치료에는 일반적 대증치료(우선 통증만 완화시키는 치료)와 근본적 면역치료(통증의 뿌리를 없애는 치료)가 있습니다. 기존의 정형외과ㆍ신경외과ㆍ한의원ㆍ통증의학과(제통과) 등의 대증치료는 일반적으로 환자가 당면한 통증을 우선 줄여주려는 치료위주가 많아, 디스크 등 척추와 관절의 고질병이나 만성퇴행성통증질환 등의 재발이 없는 근본 치료에는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편한세상한의원의 특화치료인 BV-HAM면역강화프로그램은 일반적인 대증치료와 근본적인 면역치료의 상호조화로 종합적인 치료가 가능하여, 기존의 한방과 양방의 이런 저런 각종치료로 잘 낫지 않고 자주 재발하는 만성통증까지 쉽게 재발하지 않도록 치료해줍니다.

이제 저희가 통증에서 해방된 편한 세상을 안겨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