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웰빙클리닉 > 성장촉진프로그램

성장촉진프로그램
편한세상한의원의 성장치료는 다릅니다.

성장에 있어서 먼저 생각해야할 사항은 “건강한 아이는 잘 자란다” 입니다.

성장호르몬은 태어날 때부터 몸 안에서 자연스럽게 분비가 되는 것인데 성장호르몬의 분비 가 잘 된다하더라도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즉 사춘기 이전에는 뼈의 길이 성장에 관여하는 기능을 제대로 못하면 성장이 더디게 됩니다.
원래 성장호르몬은 키성장만 담당하는 것이 아니고 몸 전체 세포의 성장을 담당합니다. 세포가 병이 나서 망가지거나 기능이 약해지면 어김없이 성장호르몬이 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것을 자연 치유력이라고 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자라면서 세포의 분열에 의해 몸이 커지고 기관이 커지면서 기능이 점점 발달이 되는 과정도 역시 성장호르몬이 담당을 합니다.
즉 세포의 증식과 분열로 인한 성장발달에도 성장호르몬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런 중요한 호르몬이 감기가 걸리거나 소화력이 떨어져서 몸에 이상이 생기면 성장이 되는 방향으로 사용이 되질 못하고 자연치유력 즉 몸을 고치는 데 사용이 됩니다.
그래서 병이 나서 앓는 동안에는 성장이 되질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건강한 아이들은 성장호르몬이 성장하는데 모두 사용이 될 수 있다는 의미가 되고 건강한 아이들이 잘 자란다 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비록 부모가 작다고 해도 잘 먹고 건강한 아이들은 잘 크게됩니다. 성장은 뼈의 골수성장이 그 핵심이며 소화기관에서 영양분이 제대로 분리되고 필요한 부분에 공급함과 동시에 특히 골수 쪽으로 제대로 전달이 이루어져야합니다.

하지만 편식이나 과식 인스턴트식품의 섭취 운동의 부족 등으로 성장장애가 초래되며 이러한 원인들만 제거되어도 성장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적절한 영양공급과 적합한 운동에도 불구하고 성장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오장육부의 대사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가령 잘 먹는데도 살이 찌지 않고 성장이 되지 않으며 잔병치례가 잦은 경우는 이를 먼저 바로 잡아야합니다. 성장치료의 핵심은 생활환경과 식습관 생활습관 등을 면밀히 분석하여 이루어져야함으로 상세한 문진이 필요하며 부모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함께 임했을때 비로소 효력을 보게 됩니다. 간혹 성장판이 닫혀있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에도 오장육부의 기혈을 바로 잡음으로서 성장판이 열리게 됩니다.

편한세상한의원의 성장치료의 장점은 비위가 약한 아이들은 소화기계통의 문제점을 해결해주고, 잦은 감기나 몸살, 혹은 잔병치례로 고생하는 아이들은 면역력을 키워주고, 정신신경이 약해서 민감하거나 스트레스가 많은 아이들은 정신신경을 강화시켜 해결해주는 치료약물을 다양하게 활용하여 먼저 오장육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신진대사를 정상적으로 바꾸어줌으로서 적절한 영양공급과 적절한 운동이 최대한의 효과가 나도록 이끌어주는 인위적이나 물리적인 아닌 자연스러운 치료에 있습니다.

편한세상 성장치료

*약물요법 매년 겨울방학기간에 집중치료하며 2, 3년 지속치료가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집중치료기간 외에 전치료 과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성장침요법 통증이 없는 피부에 부착하는 침을 성장에 관련된 부위에 시술합니다.
약물을 복용할 때 함께 부착하며 주기적으로 교환해 줍니다.
*운동요법 성장에 필요한 운동은 체질별로 조금씩 달라집니다. 체질에 따른 운동처방이 주어집니다.
*식이요법 간혹 체질에 따라 음식을 골라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히려 편식을 초래하게 되어 치료에 방해가 됩니다.
성장에 필요한 음식 들이 아이의 상태에 따라 적절히 공급되어야 합니다.